Friday 16 March 2018

스타트 업 옵션 스톡 옵션 가격


Mashable.


환대.


아마도 당신은 회사의 스톡 옵션을 통해 부를 얻은 회사의 초기 직원 중 1000 명 (회사 안마사 포함)의 1,000 만 달러에 대한 Google의 백만장 자에 대해 들어 본 적이있을 것입니다. 대단한 이야기지만, 불행히도, 모든 주식 옵션이 행복한 결말을 지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애완 동물과 Webvan은 유명 인사 초기 공모 후에 파산하여 주식 보조금을 쓸모 없게 만들었습니다.


스톡 옵션은 좋은 이점이 될 수 있지만 제안의 가치는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보장은 없습니다. 따라서 주식 보조금을 포함하는 구인 제안을 고려하고 있거나 현재 보상의 일부로 주식을 보유하고 있더라도 기초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유형의 주식 계획이 저쪽에 있고, 어떻게 작동합니까?


운동, 보류 또는 판매시기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세금 영향은 무엇입니까?


총 보수 및 기타 저축 및 투자와 관련하여 주식 또는 주식 보상을 어떻게 생각해야합니까?


1.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종업원 제물은 무엇입니까?


가장 일반적인 종업원 주식 오퍼링 중 두 가지는 스톡 옵션과 제한된 주식입니다.


직원 스톡 옵션은 신생 회사 중에서 가장 일반적입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파업"가격이라고하는 특정 가격으로 회사 주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스톡 옵션을 구입하거나 "행사"할 수있는 권리는 언제 옵션을 행사할 수 있는지를 정의하는 가득 시간표의 적용을받습니다.


예를 들어 봅시다. 3 년 동안 똑같이 확정 된 10 달러의 행사 가격으로 300 가지 옵션을 부여 받았다고 가정 해보십시오. 첫해가 끝날 때 주당 10 달러의 주식 100 주를 행사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 당시 회사 주가가 주당 15 달러까지 올랐다면 시장 가격보다 5 달러 낮은 가격으로 주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행사하고 판매하는 경우 500 달러의 세전 이익을 나타냅니다.


2 학년 말에 100 개의 주식이 가득 될 것입니다. 이제 우리의 예에서 회사의 주가가 주당 8 달러로 하락했다고 가정 해 봅시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공개 시장에서 8 달러에 구입할 수있는 물건에 대해 10 달러를 지불하므로 옵션을 행사하지 않을 것입니다. "out of the money"또는 "under water"라고하는 옵션을들을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실제 현금을 투자하지 않았기 때문에 손실이 종이에 있다는 것입니다. 귀하는 주식을 행사할 권리를 보유하며 회사의 주가에 계속 주목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시장 가격이 파업 가격보다 높거나 "돈 안에"돌아 왔을 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년차 말에 최종 100주의 주식이 가득되며 그 주식을 행사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렇게하기로 한 귀하의 결정은 주식 시장 가격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일단 기성 옵션을 행사하면 주식을 즉시 팔거나 주식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보유 할 수 있습니다.


제한된 주식 보조금 (Awards 또는 Units를 포함 할 수 있음)은 직원에게 거의 또는 전혀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주식을 수령 할 권리를 제공합니다. 스톡 옵션과 마찬가지로, 제한된 주식 보조금은 일반적으로 시간 경과 또는 특정 목표 달성과 관련된 가득 일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즉, 주식을 수령 할 권리를 얻기 전에 일정 기간을 기다리거나 특정 목표를 달성해야합니다. 제한된 주식 보조금의 가득액은 과세 대상이라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이것은 세금이 가득 될 때 주식의 가치에 따라 지불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고용주는 어떤 세금 지불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지 결정합니다. 현금 지불, 기권 지분 일부 매도, 고용주가 일부 주식 보류를 포함 할 수 있습니다.


2. "인센티브"와 "비 자격"스톡 옵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현행 세금 코드와 관련된 상당히 복잡한 영역입니다. 따라서 개인 상황을 더 잘 이해하려면 조세 관련 전문가와 상담해야합니다. 그 차이점은 주로 두 사람에게 과세되는 방식에 있습니다. 인센티브 스톡 옵션은 국세청의 특별 세금 처리를받을 자격이 있으며, 옵션을 행사할 때 일반적으로 세금을 낼 필요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결과적으로 발생하는 손익은 1 년 이상 보유하게되면 장기간 자본 이득 또는 손실로 분류 될 수 있습니다.


반면 자격이없는 옵션은 행사시 일반 과세 소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금은 행사 당시의 행사 가격과 공정 시장 가격의 차이에 기초합니다. 후속 판매는 보유 기간에 따라 단기간 또는 장기간 자본 이득 또는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3. 세금은 어떻게됩니까?


각 거래에 대한 세금 처리는 소유하고있는 스톡 옵션의 유형과 개인 상황과 관련된 기타 변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옵션을 행사하거나 주식을 판매하기 전에 거래의 결과를 신중히 고려해야합니다. 구체적인 조언을 원하면 조세 관련 전문가 또는 회계사와상의해야합니다.


4. 운동 후 홀드 또는 팔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종업원 주식 옵션과 주식에 관해서, 보유 또는 판매 결정은 장기 투자의 기본에 달려있다. 자신에게 물어보십시오 : 얼마나 많은 위험을 감수하고 있습니까? 내 포트폴리오는 현재의 필요와 목표에 따라 다각화되어 있습니까? 이 투자가 전반적인 재무 전략에 어떻게 부합합니까? 주식의 일부 또는 전부를 행사, 보유 또는 판매하려는 귀하의 결정은 이러한 질문을 고려해야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귀하가 기각 옵션을 행사하고 동시에 주식을 판매하는 당일 판매 또는 무 현금화 운동을 선택합니다. 이를 통해 실제 수익금 (이익, 관련 수수료, 수수료 및 세금 제외)을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참가자의 모델을 미리 계획하고 특정 거래에서 얻은 수익을 추정하는 데 도움이되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모든 경우에 개인 재정 상황에 대한 조언을 원하면 조세 관련 전문가 또는 재정 계획자와상의해야합니다.


5. 나는 내 회사의 미래를 믿는다. 얼마나 많은 주식을 보유해야합니까?


고용주에 대한 확신을 갖는 것은 대단한 일이지만 회사 주식을 포함하여 투자를 생각할 때 총 포트폴리오와 전반적인 다각화 전략을 고려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투자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포트폴리오를 보유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6. 비공개 창업을 위해 일합니다. 이 회사가 공개되지 않거나 공개되기 전에 다른 회사에서 구매하지 않으면 주식은 어떻게됩니까?


이에 대한 대답은 하나도 없습니다. 대답은 종종 회사의 주식 계획 및 / 또는 거래 조건에 따라 정의됩니다. 회사가 사기업으로 남아있는 경우 기권 또는 제한없는 주식을 매각 할 수있는 기회가 제한 될 수 있지만 계획과 회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기업은 직원이 2 차 시장이나 다른 시장에 기득권을 팔 수있게 할 수 있습니다. 인수의 경우, 일부 구매자는 가득액 계획을 가속화하고 모든 옵션 보유자에게 행사 가격과 취득 주가의 차이를 지불하는 반면, 다른 구매자는 미확인 주식을 인수 회사의 주식 계획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계획과 거래에 따라 다릅니다.


7. 나는 아직도 많은 질문을 가지고있다. 어떻게 더 배울 수 있습니까?


관리자 나 회사 인사 부서의 직원이 귀사의 계획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계획에 따라 혜택을 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식 보조금, 가득액 행사, 행사 및 판매가 개인 세금 상황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재무 계획자 또는 세무사에게 문의해야합니다.


iStockphoto, DNY59, Flickr, Vicki 's Pics의 이미지 제공.


시작할 때 부자가되고 싶다면, 이 문제를 수락하기 전에이 질문을하는 것이 좋습니다.


Yext가 2 천 7 백만 달러의 막대한 자금 조달을 발표 한 이후로 모든면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그러나이 직원들은 스톡 옵션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모른다. 비즈니스 내부자를 통한 Daniel Goodman.


Bryan Goldberg의 첫 번째 시작 인 표백하는 사람 보고서 (Bleacher Report)가 2 억 달러 이상을 팔았을 때 스톡 옵션을 가진 직원은 다음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반응했습니다.


골드버그는 이전에 Business Insider와의 인터뷰에서 판매에 대해 "일부 사람들의 반응은 '오 마이 갓, 이것은 상상할 수있는 것보다 많은 돈'이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어떤 사람들은 '그게 다야?' 당신은 그것이 무엇이 될 것인지 결코 알지 못했습니다. "


창업자 나 투자자가 아닌 신생 회사의 직원 인 경우 귀사가 주식을 제공하면 아마도 "보통주"또는 보통주 옵션으로 끝날 것입니다. 회사가 공개적으로 공개되거나 주당 가격으로 옵션의 파업 가격을 훨씬 상회하는 경우 일반 주식으로 인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직원들은 보통주 보유자가 선호 주주가 삭감 한 후에 남은 돈 냄비에서만 돈을 받는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보통주 보유자는 우선주가 투자자보다 더 많은 돈을 팔아도 보통주가 거의 쓸모가 없다는 좋은 조건이 주어 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제안을 수락하기 전에 몇 가지 현명한 질문을하고 각각의 의미있는 투자가 이루어진 후에 시작이 끝날 때 주식 옵션에 대한 가치 또는 그 부족에 놀랄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다수의 신생 기업 이사회에 임명되어 정기적으로 임기표를 작성하는 적극적인 뉴욕시 벤처 캐피털리스트에게 직원들이 고용주에게 물어야하는 질문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투자자는 이름을 밝히지 말라고 요청했지만 내부의 특종을 공유하게되어 기뻤습니다.


영리한 사람들이 스톡 옵션에 대해 묻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완전 희석 방식으로 얼마만큼의 지분을 제공하는지 질문하십시오.


벤처 캐피탈은 "기업들은 때때로 당신에게 주식의 수를 알려주지 만 회사가 수십억의 주식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전혀 의미가 없다"고 말한다. "만약 당신이 10,000 주를 얻으려고한다면, 그것은 아주 많이 들리 겠지만 실제로는 아주 적은 금액 일 것입니다."


대신 스톡 옵션이 차지하는 비율을 물어보십시오. "완전히 희석 된 기초"에 대해 묻는다면, 이것은 회사가 이미 발행 된 주식뿐만 아니라 앞으로 발행해야하는 모든 주식을 고려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전체 옵션 풀을 고려합니다. 옵션 풀은 신생 기업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주식입니다.


동일한 질문을하는 더 간단한 방법은 : "회사의 어떤 비율이 실제로 내 주식을 대표합니까?"


2. 회사의 "옵션 풀"이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되고 회사가 모집 할 가능성이 더 많은지 물어보십시오. 그러면 소유권이 희석 될 수 있는지 여부와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


회사가 새로운 주식을 발행 할 때마다 현재의 주주는 자신이 소유 한 회사의 비율이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희석 된"결과를 얻습니다. 수년에 걸쳐, 많은 신규 자금 조달을 통해 소유 비율이 크게 시작되면서 (비록 그 가치가 증가했을지라도) 작은 지분으로 희석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가입하고있는 회사가 앞으로 몇 년 동안 더 많은 현금을 조달해야한다면, 당신은 지분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당히 희석된다고 가정해야합니다.


일부 기업은 또한 매년 기존 기준으로 옵션 풀을 늘려 기존 주주를 희석시킵니다. 다른 이들은 몇 년 동안 지속될 수있는 충분한 수영장을 따로 마련하고 있습니다. 옵션 풀은 투자가 회사로 펌핑되기 전이나 후에 생성 될 수 있습니다. 유니언 스퀘어 벤처 (Union Square Ventures)의 프레드 윌슨 (Fred Wilson)은 "다음 자금 조달 때까지 회사의 고용 및 유지에 필요한 자금을 충당 할 수있을 정도로 큰 사전 자금 (사전 투자) 옵션 풀을 요청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우리가 이야기 한 투자자는 투자자와 기업가가 함께 옵션 풀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귀하의 회사에 투자 할 계획이라면 다음과 같이 동의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이 많은 사람들을 고용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공평 예산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회사의 10-15 %를 포기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그것이 옵션 풀입니다. "


3. 다음으로, 회사가 얼마나 많은 돈을 모으고 있는지 알아야합니다.


한 회사가 수백만 달러를 모금하면 정말 멋지게 들립니다. 그러나 이것은 무료 돈이 아니며 스톡 옵션에 영향을 줄 수있는 조건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회사에 합류하는 직원이라면, 내가 듣기를 원하는 것은 당신이 많은 돈을 모으지 않은 것이고 그것은 곧바로 우선적으로 선호된다는 것"이라고 투자자는 말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투자는 우선 주식 형태로 이루어지며, 이는 종업원과 기업가 모두에게 좋습니다. 그러나 우선주의 다른 풍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톡 옵션의 궁극적 인 가치는 귀사가 발행 한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다음은 가장 일반적인 종류의 우선주입니다.


스트레이트 선호 - 출구에서 우선주 보유자는 보통주 보유자 (종업원)가 십센트에 오기 전에 수익을 얻습니다. 우선권을위한 현금은 벤처 캐피털의 주머니에 직접 들어갑니다. 투자자는 "우리 회사에 700 만 달러를 투자하고 1000 만 달러를 팔면 첫 번째 7 백만 달러가 선호되고 나머지는 보통주로 돌아갑니다. 직무 우선주를 의미하는 전환 가격 (일반적으로 사후 환산 가치)은 자신이 소유 한 회사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


참여 선호 - 참여 우선권에는 우선주가 청산 이벤트에서 각 주당 얻을 금액을 늘리는 용어 집합이 제공됩니다. 참여 우선주는 신생 기업이 출국 할 때 보통주에 우선하는 우선주에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참여한 투자자는 청산 행사 (우선주 보유자와 마찬가지로)와 미리 배당금을 지급받습니다.


참여 우선주는 보통 투자자가 창업자가 믿는만큼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 때 제공됩니다 - 그래서 회사는 참여 우선주의 조건을 정당화하고 감추기에 충분히 커야한다는 회사에 투자하기로 동의합니다 - 보유자.


참여 선호의 최종선은 우선주가 지급되면 일반 주주 (즉, 귀하)에게 남아있는 구매 가격이 줄어들 것입니다.


다중 청산 선호 - 선호 보유자와 보통주 보유자를 도울 수있는 또 다른 유형의 용어입니다. 우선주가 발행 된 가격보다 높은 거래가있는 보통주와 동일한 가격을 지불하는 직선 우선주와 달리, 복수 청산 선호는 우선주가 투자 수익을 보장하도록합니다.


초기 사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투자자가 7 백만 달러의 투자로 인해 매각시 다시 투자해야하는 대신, 3 배의 청산 선호는 우선주가 2100 만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이라고 약속 할 것입니다. 회사가 2 천 5 백만 달러에 판매 한 경우, 즉 우선주가 2 천 1 백만 달러를 얻게되면 일반 주주는 4 백만 달러를 분할해야합니다. 신생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투자자가 자신이 겪고있는 위험에 대해 더 큰 프리미엄을 요구하지 않는 한, 다중 청산 선호는별로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우리 투자자는 모든 벤처 캐피탈의 신생 기업 중 70 %가 직선 우선주를 보유하고있는 반면 약 30 %는 우선주에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추정합니다. 헤지 펀드는 종종 참여 우선주에 큰 평가를 제공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들이 사업에 특별한 확신이없는 한, 기업가들은 "나는 단지 참여하기를 원하고 3 배의 청산으로 사라지 겠지만 10 억 달러에 투자 할 것"이라고 약속해야한다. 이 시나리오에서 투자자는 분명히 회사가 그 가치에 도달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경우에는 3 배의 돈을 돌려 일반 주식 소지자를 없앨 수 있습니다.


4. 얼마나 많은 빚이 회사를 키웠습니까?


부채는 벤처 채무 또는 전환 사채의 형태로 올 수 있습니다. 직원이 출구에서 1 페니를보기 전에 투자자에게 돈을 지불해야하기 때문에 직원이 회사에 얼마나 많은 부채가 있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채와 전환 사채는 매우 잘 수행하고 있거나 매우 어려움을 겪고있는 회사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둘 다 기업가들이 자신의 회사가 더 높은 가치 평가를받을 때까지 가격 책정을 연기 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일반적인 발생 및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채 - 이것은 투자자로부터의 대출이며 회사는이를 다시 지불해야합니다. "때로는 기업들이 많은 목적으로 사용될 수있는 소액의 벤처 부채를 모으는 경우가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목적은 다음 라운드에서 더 높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활주로를 확장하는 것입니다"라고 투자자는 말합니다.


전환 사채 (Convertible note) - 차후에 주식으로 전환하도록 설계된 부채 및 높은 주가. 신생 기업이 부채와 전환 사채 모두를 조달했다면, 투자자와 창립자가 출구 상황에서 가장 먼저 성과를내는지를 결정하는 토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많은 빚을지게했다면, 판매 이벤트에서 지불금 조건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질문해야합니다.


당신이 많은 돈을 모으는 회사에 있고, 그 조건이 직선 우선주 이외의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이 질문을해야합니다.


주식 옵션이 "돈으로"시작되는 판매 가격 (또는 평가)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물어야합니다. 우선주 상단의 부채, 전환 사채 및 구조가이 가격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명심하십시오.


스타트 업 옵션을 평가하는 방법.


실리콘 밸리 (Silicon Valley) 스타일의 신생 회사에서 제공 한 제안서가 있습니다. 잘 했어! 급여, 건강 보험, 체육관 멤버십 및 수염 제거 혜택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또한 100,000 개의 스톡 옵션이 부여됩니다. 이것이 좋은지 불확실합니다. 당신은 이전에는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또한 다른 실리콘 밸리 스타일의 신생 회사에서 두 번째 제안서를 받았습니다. 매우 잘 했어! 여기에는 급여, 무료 장인 차 가입, 세탁물 제공 및 성적 파트너 위치 서비스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급여가 약간 낮지 만 편지에 따르면 125,000 개의 스톡 옵션이 부여됩니다. 이것이 더 나은 지 당신은 매우 불분명합니다.


이 게시물은 스톡 옵션과 그들이 원하는 것보다 훨씬 덜 가치있는 무수한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나는 현명하고, 차갑고, 매력적이고, 운동 능력이 있고, 사려 깊고, 겸손하고, 부드러운 애인 인 반면, 나는 가장 단호하게 변호사가 아님을 기억하십시오.


옵션 부여의 기본 메커니즘.


스톡 옵션이나 RSU (Restricted Stock Units)가 부여되는지에 따라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옵션은 중소기업에서 훨씬 더 일반적이지만, 여러 이유로 회사는 종종 RSU로 전환합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스톡 옵션 만 고려할 것입니다.


주식 옵션은 주식이 아닙니다. 주식을 철저히 처분했다면 즉시 그 가치에 세금을 내야 할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지출, 위험 및 아마 잃을 마음이 없었던 많은 현금을 포함하는 대형 매트리스를 가져야합니다. 대신 스톡 옵션은 시가에 관계없이 고정 가격 ( "파격 가격"- 아래 참조)으로 회사에서 주식을 구매할 권리를 나타냅니다. 회사가 $ 10 / share로 판매되는 경우 $ 1 / share (또는 파업 가격이 무엇이든간에)로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즉시 판매하고 차이를 줄 수 있습니다. 모두 잘되고 있습니다.


선택권이 주어지면, 아마 1 년의 절벽, 4 년의 조끼가있을 것입니다. 즉, 보조금 전액이 4 년 동안 1 년 "절벽"이후에 부여되고 그 후 매월 추가로 48 %가 부여되는 "가득"(또는 "귀하의 것이됩니다") 것을 의미합니다. 절벽에 도달하기 전에 첫해에 떠나면 전체 교부금을 잃게됩니다. 4 년이 끝나기 전에 떠나면 옵션 비율에 비례하여 그렇게합니다. 회사가 판매되기 전에 퇴사하는 경우 영원히 사라지기 전에 옵션을 구입하는 데 약 3 개월이 걸릴 것입니다. 이것은 엄청나게 비쌀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TechCrunch 옵션의 가치.


옵션의 가치를 계산하는 빠른 방법은 최신 자금 조달 라운드에 대한 TechCrunch 발표에 따라 회사의 가치를 취하고 미결제 주식 수로 나누고 보유한 옵션 수를 곱하는 것입니다.


그 숫자를 보면서 즐거워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상황이 여기에서 내리막 길을 가기 때문입니다.


보통주 할인.


비 유동성 시장에서 (그리고 시장은 사적인 신생 기업의 주식보다 시장이 훨씬 덜 비싸다), "회사의 가치"는 매우 무의미한 무언가이다. 앞서 언급 한 큰 TechCrunch 번호는 시작하기에 합당한 곳입니다. 그러나 이것을 "회사의 가치"와 합치는 것은 실수 일 것입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그것은 "주식 종류, 발행 된 VC 종류, VC가 기꺼이 지불하고 모든 주식 종류의 발행 주식 수를 곱한 금액"을 의미합니다.


종업원으로서 좋은 구식 보통주를 살 수있는 옵션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어떠한 특권도 부여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벤처 캐피탈은 거의 항상 우선 주식을 구매할 것입니다. 이것은 내가 가치 이해 방법을 정말로 이해하거나 알지 못하는 다양한 투표권을 제공하지만 결정적으로는 어느 정도의 "청산 선호도"도 함께 제공됩니다. 회사가 매각 할 때 2 배의 청산 선호도 (희소식이 아님)로 100,000 달러를 투자하면 다른 누구보다도 먼저 100,000 달러를 두 배받습니다. 이 다음에 아무것도 남지 않으면 진실로 똥을 먹도록 초대됩니다. TechCrunch 밸류에이션은 보통주가 VC의 우선주만큼 가치가 있다고 가정하여 계산됩니다. 이것은 거의 결코 사실이 아니지만 몇 가지 큰 숫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크 가격 할인.


이미 언급했듯이, 옵션을 소유하고있을 때 실제로 소유하고있는 것은 설정된 "행사 가격"으로 주식을 구입할 권리입니다. 파업 가격은 옵션이 부여 될 때 "공정한 시장 가격"을 결정하는 409a 평가 보고서에 의해 결정됩니다. 옵션 가격이 $ 1 / share이고, 회사가 결국 IPO를 $ 10 / share라고 가정하십시오. 실제 주당 지불금은 판매하는 $ 10에서 실제로 구입하기 위해 지불해야하는 $ 1을 뺀 것입니다.


이것은 그렇게 나쁘지는 않겠지 만, 회사가 아무데도 빨리 가지 않고, 합류 한 후 1 년에 1 달러 씩 재능을 획득했다고 가정합니다. 이 경우 $ 1 - $ 1 = $ 0 / share로 잘 처리됩니다. 이것은 많이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수십억 달러의 출구가 발생하는 경우 파업 가격은 무시할 수 있으며 청산 선호는 부적절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작은 판매는 쉽게 당신을 집으로 보낼 수 없습니다.


스트라이크 가격 할인을 고려하는 간단한 방법은 수식을 다음과 같이 조정하는 것입니다.


((tech_crunch_valuation / num_outstanding_shares) - strike_price) * num_options_granted.


이는 중매 시장에서 현재 자신의 주식을 팔 수 있다면 당신이 설 수있는 금액입니다.


이동성 할인.


실제 현금으로 지불하면 거래가 끝납니다. 당신이 내일 떠나기로 결심했다면, 모든 사람들이 집에 돌아간 후에 당신의 상사에게 책상에 상처를 남기고, 다시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옵션은 상황을 복잡하게 만듭니다. 귀하는 보통 파업 가격으로 기득권 옵션을 구매할 수있는 출발일로부터 3 개월 이내에 있습니다. 이 시간 내에 구입하지 않으면 잃게됩니다. 상황의 특성에 따라 연말에 세금 부담은 말할 것도없이 비용은 수십만 달러 또는 수십만 달러에 쉽게 부과 될 수 있습니다 (아래 참조). 이로 인해 잠재적으로 가치가있는 중요한 옵션을 부여한 회사를 떠나기가 매우 어려워집니다. 이것은 분명히 좋은 문제이지만, 유연성의 손실은 확실한 비용이며 옵션의 가치를 떨어 뜨리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세금 할인.


월스트리트 저널의 스파이더 맨 (Spiderman)은 "큰 권력을 지닌 사람들은 많은 세금을 낸다"고 말했습니다. 투자자 및 설립자 주식은 매우 유리한 장기 양도 소득세 감면 혜택을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에 옵션을 행사할 때 파업 가격과 현 공정 시장 가치 사이의 스프레드가 즉시 과세 대상 경상 이익의 큰 덩어리로 나타납니다. 회사가 매각 중이면 즉시 주식을 매각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사용하여 세금 계산서를 지불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가 여전히 사적인 기간 동안 운동을하는 경우에도 과세 연도 말에 IRS에게 많은 돈을 빚지고 있습니다. 어딘가에서 많은 돈을 준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세금 계산서는 조기 운동의 대부분 비용입니다. 이것은 왜 그렇게 많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해적이되었는지 믿어집니다.


물론 TechCrunch의 평가는 지불하는 세율의 일부를 지불하는 투자자가 설정합니다. 당신의 옵션의 실제 가치를 다른 페그 또는 2로 낮추십시오.


위험 할인.


위의 요인에 대해 완전히 정확한 계산 방법을 생각해 내고 $ 1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옵션은 실제로는 $ 0.80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그들을 평가 절하에서 멀리 있습니다. 할아버지는 항상 "손에 든 주당 0.60 달러는 숲속에서 주당 0.80 달러에 달하는 가치가 있습니다. 특히 당신이 다변화되어 있고 노출이 순자산 대비 큰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VC가 회사의 주식을 매입 할 때, 그들은 또한 수십 개의 다른 회사의 주식을 매입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바보가 아니거나 결국 운이 없다고 가정하면, 이 다각화는 상대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물론 그들은 그들에게 속하지 않고 돈을 더 지불하는 보수를받는 돈을 투자하기 때문에 그들의 개인적 위험은 이미 제로이지만, 그것은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전적으로 다재다능한 복권 티켓 소지자로서, 당신은 변덕스러운 변덕에 극도로 취약합니다. 회사가 파산하면 전체 "포트폴리오"가 사라집니다. 당신이 재정적 인 아드레날린을 쓰지 않는 한, 당신은 훨씬 더 많은 현금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기대했지만 매우 위험한 $ 200,000의 가치가있는 옵션을 갖고 있지만 인생에서 확실성을 얻으려고 $ 50,000에 팔고 만다면 $ 50,000의 가치가 있습니다. 보상. 이 두 수치의 차이는 위험 할인입니다.


유동성 할인.


10 달러짜리 지폐는 매우 액체이며, 다음을 포함하여 많은 것들을 쉽게 교환 할 수 있습니다.


Wrestlemania XVII의 중고 DVD 100 장의 위험한 품질의 화장지 많은 종류의 참신함.


반면에 민간 기업의 스톡 옵션은 극도로 유동성이 없으며 거의 ​​아무 것도 교환 할 수 없습니다. 자동차를 사거나 집에 입금 할 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상치 못한 의료비를 지불하기 위해 사용할 수 없으며 비욘세를 고용하여 할머니의 생일에 노래 부를 수 없습니다. 완전히 액체이고 쉽게 거래 가능한 상품은 액면가의 가치가 있으며 스펙트럼의 다른 끝 부분에서는 이론적 인 액면 가격에 관계없이 완전히 비유 인 상품은 "가치가있다". 귀하의 옵션은 중간에 있습니다. 그 (것)들에게 어떤 가치든지 전혀주는 유일한 것은 개인 판매 또는 IPO를 통해 언젠가 그들이 액체가 될 희망이다. 총 액면가가 전체 순자산 대비 작은 경우, 이는 큰 문제가 아닙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이 상상의 돈은 단지 훨씬 더 많은 상상의 세계가되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상상해보아야합니다.


나는 감사를 그만 둔다.


반대로 실제로 옵션의 가치를 높이는 것은 회사가 죽거나 등장 할 때 회사를 떠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에게 4 억 달러의 옵션이 주어지고 $ 200k의 옵션이 부여된다고 가정 해 봅시다. 이 평가는 귀하의 Snapchat for Badgers App이 이륙하고 회사가 가치가있는 것으로 나타날 확률을 결정합니다. 또한 경쟁자가 당신보다 더 나은 제품을 만들고, 오해 한 사진에서 시장을 구석 구석 뒤죽박죽이게 만들 가능성을 고려합니다. 이제 벤처 캐피털 (VC)이 감기에 걸린 200,000 달러의 돈을 회사의 주식에 대한 현금으로 교환하면 다른 사람들의 현금은 사라집니다. 회사가 1 년 후에 탱크를 타면 그녀는 실제로 그 주식을 원하지 않고 환불을 요청할 수 없다고 결정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간단히 종료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1 년 동안 회사에 돈을 지불하고 다른 3 년을 지불하지 않고도 평화롭게 지냅니다. 유감스럽게도 주식은 가치가 없지만이 위험은 헤드 라인 밸류에이션에 반영되었으며 모두 사랑과 전쟁 및 오소리 소프트웨어에서 공평합니다. 귀하의 단점은 VC가 아닌 방식으로 완화됩니다.


대안을 고려해보십시오. 4 년 동안 200,000 달러 상당의 옵션을 제공하는 계약을 맺고 계약을 맺습니다. 회사가 처음 6 개월 이내에 사망하더라도 4 년이 될 때까지 지금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할 것입니다 일어나있다. 이 경우, 옵션 부여가 정확히 $ 200k의 기대 값을 가지고 있다고 직관적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옵션이 실제로 작동하는 방식은 분명히 이보다 훨씬 낫기 때문에 옵션 부여는 더 가치가 있어야합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할 수있는 또 다른 방법은 귀하가 실제로 부여하는 것의 일부가 매일 $ 1의 가치가있는 100 가지 옵션을 매일받는 일입니다. 그러나 3 년 후에는 회사의 가치에 필연적 인 tenexxing을 한 후 매일 같은 옵션 100 개를받을 수있는 권리가 주어집니다. 이제는 훨씬 가치가 있습니다. 이 권리는 잠재적으로 매우 귀중합니다.


귀사의 단기 변동이 높을수록 I Quit Appreciation이 커집니다. 그것이 거대한 지 또는 전체 플롭인지 빨리 알 수 있다면,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다시 시도할지, 아니면 훨씬 더 가치있는 옵션을 유지하고 계속 베스트를 계속 할지를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회사의 운명이 명백해지기 전에 오랫동안 머물러야 만하는 경우, 땅에있는 연기가 나는 구멍에서 수십만의 주식을 자랑스럽게 소유 할 위험이 있습니다.


네가해야 할 일.


쿠폰을 받으면 다음 사항도 이해해야합니다.


귀하의 옵션의 가득 스케쥴 가능성이 높은 파업 가격 (이것은 첫 번째 근무일까지 확정되지 않습니다) 총 미결제 주식 수 가장 최근의 자금 조달 시점에서의 회사의 TechCrunch 가치.


그런 다음 옵션의 TechCrunch 가치를 분석하고 5 가지 할인 및 1 가지 감사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보통주 할인.


TechCrunch 평가는 모든 우선주를 가정하지만 보통 주식 만 보유합니다.


상당한 경우 : 회사는 현재 평가와 관련하여 많은 VC 자금을 보유하고 있거나 갖고있을 것입니다.


덜 중요한 경우 : 회사가 대부분 부트 스트래핑 된 채로 남아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트라이크 가격 할인.


주식을 팔기 전에 실제로 주식을 사야합니다.


중요한 경우 : 회사는 상대적으로 늦은 단계입니다.


덜 중요한 경우 : 회사가 매우 어리다.


이동성 할인.


모든 옵션을 잃고 싶지 않으면이 일을 나가는 것이 매우 비쌉니다.


중요 : 만약 당신이 당신이 그들을 팔 수있는 년 전에 옵션을 사는 데 지출하고자하는 여분의 돈이 없습니다.


덜 중요하다면 : 당신은.


세금 할인.


투자자가받는 세금보다 훨씬 높은 세율을 적용합니다.


중요 사항 : 세금은 항상 중요합니다.


덜 중요 : 파업 가격과 FMV 사이의 스프레드가 낮은 반면에 일찍 운동 할 돈, 용기 및 능력이 있습니다.


위험 할인.


당신의 선택은 가치없는 일이 될 것입니다.


중요한 경우 : 당신은 위험 회피 적이거나 회사가 여전히 매우 젊고 불확실합니다.


덜 위험한 경우 : 귀하가 매우 위험한 상황에 쉽게 빠지거나 회사가 설립되었을 때 유일한 궁금증은 IPO시기 및 금액입니다.


유동성 할인.


옵션으로 임대료를 지불 할 수 없습니다.


중요한 경우 : 즉각적인 미래에 옵션의 이론적 가치를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덜 중요하다면 : 당신은 이미 지금 당장 필요한 모든 돈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감사를 그만 둔다.


일이 잘못되면 그냥 떠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경우 : 회사가 파산하거나 가까운 미래에 훨씬 더 가치있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덜 중요한 경우 : 회사의 성공 여부를 확인하는 데 수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고정 가격으로 무료 점심 식사를 구입할 수있는 권리는 없습니다. 똑똑한 사람들은 개인이 TechCrunch 평점의 20 %만으로도 가치를 부여해야한다고 제안했다고 들었습니다. 이것은 나에게 낮은면에서 조금 느낀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너무 멀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옵션은 금융 자산의 또 다른 유형이며, 정확하게 가치가있는 한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들은 당신이 격렬하게 가치를 과대 평가하는 것을 돕기 위해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옵션을 통해 정당화되는 급여 삭감을 수락하기 전에 오래 동안 열심히 생각해야합니다.


이 초안을 읽은 Carrie Bentley에게 감사드립니다.


추가 읽기 :


새로운 에세이를 보내십시오.


한 달에 여러 번 프로그래밍, 보안 및 기타 몇 가지 주제에 대한 새로운 작업을 게시합니다.


Max Schireson의 블로그.


기술 및 기술 비즈니스에 대한 생각.


시작 스톡 옵션 설명.


주식 옵션은 창업의 꿈의 큰 부분이지만 주식 옵션으로 소득을 많이 창출 한 고위 간부조차도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은 직원이 알아야 할 주요 문제를 설명하려는 나의 시도입니다.


& # 8220; 스톡 옵션 & # 8221; 일반적으로 부여 된대로 현재 결정된 가격으로 향후 주식의 주식을 살 권리가 있습니다. '파업 가격'& # 8221; 미래에 주식을 살 수있는 가격입니다. 미래에 주식이 파업 가격보다 더 가치가 있다면, 당신은 & # 8220; 운동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옵션과 파업 가격에 대한 주식의 주식을 구입. 예를 들어, 시작시 5,000 달러의 주식을 주당 4 달러로 부여받습니다. 5 년 후 주식은 공개되며 3 년 후에는 주당 $ 200까지 상승합니다. 옵션을 행사하여 20,000 달러를 지불하면 1,000,000 달러에 해당하는 5,000 주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축하해, 당신은 주식을 즉시 팔았다 고 가정 할 때 세전 이익이 980,000 달러가된다.


작지만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 귀하가 옵션을 부여 받았을 때 그들은 기득권이 아닙니다. 즉, 가입 한 지 일주일 후에 회사를 떠날 경우 스톡 옵션을 잃게됩니다. 이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센티브가되기보다 가능한 한 많은 일자리를 유치하고 가능한 한 많은 고용주로부터 옵션을 모을 수있는 인센티브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옵션을 유지하려면 얼마나 오래 있어야합니까? 대부분의 회사에서 4 년 이상 근면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구조는 '절벽'입니다. 주식의 25 %가 가득되었을 때 1 년 후에, 나머지 주식은 4 년에 도달 할 때까지 매월 주식을 비례 배분합니다. 세부 사항은 회사마다 다릅니다. 일부 회사는 5 년 동안 옵션을 제공하고 다른 옵션은 일부 사용자에게만 적용됩니다. 모든 고용주가 절벽을 지니고있는 것은 아닙니다.


절벽은 회사를 보호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 # 8211; 다른 종업원을 포함한 모든 주주들 & # 8211; 회사에 의미있는 공헌을하지 못한 개인에게 주식을 제공하지 않아도됩니다.


6 개월 후에 해고당한 사람이 선택의 여지가 없는지 여부에 관심을 가져야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러한 옵션은 희석되기 때문에 & # 8221; 귀하의 회사 소유권. 각 공유는 회사의 소유권을 나타냅니다. 더 많은 주식이 존재할수록, 각각의 가치는 더 적습니다. 당신이 신생 기업에 가입하고 5,000 주를 얻을 때 총 발행 주식수는 25,000,000입니다. .02 % 소유 & # 8211; 2 개의 베이시스 포인트 & # 8211; 회사의. 회사가 5 년 동안 다른 25,000,000 개의 옵션 또는 주식을 발행하여 IPO에 IPO시 50,000,000 개의 주식이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IPO를 포함한 모금 활동의 일부로 또는 직원 고용을 위해), .01 % & # 8211; 1 백분위 수 또는 원래 비율의 절반. 당신은 50 % 희석했습니다. 이제 동일한 회사 가치에 대해 절반을합니다.


즉, 희석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닙니다. 이사회가 희석 거래를 승인 한 이유는 (돈을 모으고, 회사를 인수하고 스톡 옵션을 제공하는 것), 주식을 더 많이 가치있게 만들 것이라고 믿는 것입니다. 귀사가 많은 돈을 모으는 경우, 더 작은 비율을 소유 할 수는 있지만, 현금이 존재하면 회사의 가치가 희석과 보상에 대한 보상 이상으로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주당 가격이 올라갑니다. 주어진 거래 ($ 1,000 만 올리면)는 희석 효과가 적어 질수록 좋지만, 기존 주식의 가치를 높이면서 1,000 만 달러를 올리는 것보다 1,500 만 달러를 늘리는 것이 더 희석적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주식의 수보다 훨씬 더 중요한 (비록 인상적이지는 않지만) 숫자를 우리에게 가져다줍니다. 회사의 어느 부분을 소유하고 계십니까? 이것은 흔히 백분율로 측정되는데, 창업자 이외의 소수의 직원이 1 % 또는 절반의 비율로 끝나기 때문에 불행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종종 자극을주는 작은 분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기본 포인트 & # 8221;에서 그것을 측정하는 것이 더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 # 8211; 퍼센트의 100 분의 1. 단위와 관계없이 이것이 중요한 숫자입니다. 왜?


예를 들어, Red Hat과 비슷한 100 억 달러 규모의 많은 노력을 기울인 후에 A 사와 B 사가 둘 다 있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오래 전에 알버트는 A 사에서 일하러 갔고 B는 B 사에서 일하러 갔다. 알버트는 실망스러워서 5,000 개의 선택권 밖에 가지지 않고 각각 $ 4의 가격을 받았다. Bob은 매우 행복했습니다. & # 8211; 그는 단지 20 센트에 5 만 개의 옵션을 부여 받았다. 누가 더 좋은 거래를 했습니까? 그것은 달려있다. A 사가 25,000,000 주를 발행했고 B 사가 500,000,000 주를 발행했다. 수년간 그리고 50 % 희석 된 각각의 경우, A 회사는 50,000,000 개의 주식을 보유하고있어 각각 200 달러의 가치가 있으며 앨버트는 옵션 ($ 1 백만 가치에서 $ 20,000의 운동 비용)에서 980,000 달러의 이익을 올렸습니다. B 사의 주식수는 10 억개이기 때문에 각각 10 달러가됩니다. Bob의 옵션을 사용하면 각각 9.80 달러의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총 이익 490,000 달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Bob은 더 낮은 옵션 가격으로 더 많은 파업을 할 수 있었지만, 회사는 동일한 결과를 얻었을 때 더 적은 돈을 벌었 다.


소유권 비율을 보면이 점이 분명 해집니다. 앨버트는 2의 베이시스 포인트 (0.001 %)를 가지고 있었다. 그것이 주식이 적더라도 알버트는 더 중요한 유일한 방법으로 주식을 보유했습니다.


미결제 채권은 몇 개입니까? & # 8220; 정상입니까? 어떤 수준에서는이 수치가 전적으로 임의적이지만, 많은 벤처 캐피탈 (VC) 투자 기업들은 비슷한 단계에 머무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회사가 더 많은 자금을 조달하고 직원을 더 고용함에 따라 더 많은 주식을 발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 8220; 정상 & # 8221; 초기 단계의 신생 기업은 2 천 5 백만 ~ 5 백만개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간 중간 단계 (상당한 수익과 다수의 자금 조달 라운드, 전체 임원 팀을 보유한 많은 직원)는 5 천만 ~ 1 억 만주의 뛰어난 주식을 보유 할 수 있습니다. IPO 준비가 된 말기 회사는 종종 1 억개 이상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결국 실제 숫자는 중요하지 않으며 중요한 것은 보조금 크기에 비례하는 총 숫자입니다.


위의 옵션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했습니다. 명심해야 할 중요한 한 가지는 옵션을 행사하면 돈이 들게된다는 것입니다. 파업 가격과 옵션의 수에 따라 꽤 많은 돈이들 것입니다. 많은 상장 기업에서 현금없는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같은 날 판매 & # 8221; 어디에서 운동하고 하나의 거래로 판매하고 차이점을 보냅니다. 대부분의 사기업에서는 이와 동등한 조치를 취하는 간단한 방법이 없습니다. 일부 민간 기업은 공정한 시장 가치로 회사에 방금 행사 한 주식 중 일부를 처분 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이 제공되는지 옵션 계약서를 읽으십시오. & # 8220; 공정 시장 가치 & # 8221; 그러나 지금 당장은이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좋지만 다른 대안이 있다면 항상 최선의 방법이라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스톡 옵션 행사에서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중요한 사항은 세금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논의 할 것입니다.


제 의견으로 볼 때 공정한 시장 가치 & # 8221; 스타트 업 재고가 결정되면 종종 판매자를 찾기가 매우 어려워 구매자를 찾기가 쉽습니다. 즉 시장 가치에 대한 대부분의 사람들의 직관적 인 정의보다 상당히 낮은 가치를 지닌다. '공정한 시장 가치'라는 용어는 이 맥락에서 국세청에 매우 구체적인 의미가 있으며, 당신은이 기술적 의미가 주식을 매각하는 것이 좋은 가격이 아닐 수 있음을 인식해야합니다.


IRS가 왜 관련되어 있으며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까? 스톡 옵션 발행은 부분적으로 내부 수익 코드의 섹션 409a에 의해 관리되며 여기에는 & nbsp; 정규화되지 않은 이연 보상 & # 8221; & # 8211; 보상 근로자는 자격있는 계획에 대한 기부금 이외의 미래 연도에 지급되는 1 년 동안 수익을 얻습니다. 같은 401 (k) 계획. 스톡 옵션은 언제 & nbsp; 보상 & # 8221; & # 8220; 유료 & # 8221;입니다. 유료 & # 8221; 옵션이 부여 될 때, 그 옵션이 행사 될 때, 옵션을 행사할 때 또는 주식을 판매 할 때? IRS가이를 ​​결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요인 중 하나는 파업 가격이 공정한 시장 가격과 어떻게 비교 되는가입니다. 공정한 시장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부여 된 옵션은 과세 대상 소득을 징벌로 처분합니다. 이건 정말 나빠; 귀하가 옵션을 행사하지 않았더라도 귀하의 옵션이 확정 될 때 세금 계산서를 원할 것입니다.


회사는 종종 옵션에 대한 파업 가격을 더 선호합니다. 이는 잠재적 인 직원들에게 옵션을 더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그 결과는 "공정한 시장 가치"를 설정하는 사실상의 표준이었습니다. 초기 단계의 시작 옵션의 발행 목적은 투자자가 주식에 실제로 지불 한 가격의 10 %와 동일합니다 (아래 주식 클래스에 대한 토론 참조).


스타트 업 스톡 옵션의 경우, 이용 가능한 모든 자재 정보를 고려한 합리적인 평가 방법을 사용해야한다고 명시합니다. 그들이 보는 정보 유형은 자산 가치, 현금 흐름, 비교 대상의 쉽게 결정 가능한 가치, 그리고 주식의 시장성 부재에 대한 할인입니다. 가치 평가를 잘못하는 것은 엄격한 세금 벌금을 부과하지만, 평가가 독립적 인 평가에 의해 수행된다면, IRS에 의해서만 반박 될 수있는 합리성의 추정이 존재한다. 이는 그 방법이나 그 적용이 심히 비합리적이고 & # 8221; ;


대부분의 신생 기업은 공통 및 우선 주식을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통주는 일반적으로 창업자와 종업원이 소유하는 주식이며 우선주는 투자자가 소유 한 주식입니다. 그래서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세 가지 중요한 차이가 종종 있습니다 : 청산 선호, 배당금 및 소수 주주 권리와 다양한 다른 작은 차이. 이러한 의미는 무엇이며 왜 일반적으로 포함됩니까?


실무에서 가장 큰 차이점은 청산 선호도인데, 이는 일반적으로 회사 매각으로 얻은 수익금 중 가장 먼저 발생하는 것이 투자자가 돈을 돌려 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설립자 / 직원은 투자자가 돈을 벌 때만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일부 금융 거래에서 투자자는 다른 사람이 돈을 받기 전에 2 배 또는 3 배 수익을 얻습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그것들을 피하려고 노력하지만, 투자자들이 더 적은 주식을 얻기 위해 기꺼이 거래를 할 수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경우에는 그들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는 종종 투자에 대한 배당금 (이자와 유사)을 요구하며, 보통 특정 상황에서 회사를 팔기 위해 투자자의 동의를 요구하는 조항이 있습니다.


종업원은 일반적으로 배당이나 청산 선호가없는 보통주에 대한 옵션을 얻습니다. 따라서 주식은 투자자가 구매하는 우선주만큼 가치가 없다.


그것은 물론, 큰 질문입니다. & # 8220; 공정한 시장 가치 & # 8221; 구매자를 찾을 수 있다고 합리적으로 생각하는 가격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옵션의 실제 가치를 추정하는 방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귀사가 최근에 돈을 모으는 경우, 우선주에 대해 투자자가 지불 한 가격은 흥미로운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내 경험에 따르면 보통주에 대한 시장 가격 (공평한 시장 가격은 아니지만 VC가 지불하는 금액)은 종종 투자자가 우선주에 대해 지불하는 가격의 50 %에서 80 % 사이입니다. 회사가 자신의 선호도로부터 이익을 얻을 정도로 충분히 낮은 가격으로 판매 될 가능성이 높을수록 우선주의 가치와 보통주의 차이가 커집니다.


또 다른 사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벤처 캐피탈이 지불하는 가격에 우선 주식을 살 기회가 없다는 것입니다. 매우 정교한 많은 투자자들이 벤처 캐피탈이 연간 1 ~ 2 %의 관리 수수료와 25-30 %의 이익을 취하는 최상위 VC 펀드에 투자 할 수있는 기회를 갖게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모두 말하자면, 그들은 주식을 직접 사들인 순수익의 약 60 %를 손에 쥐고있다. 따라서 VC가 보통주를 우선주 가격의 70 %로 구입하면 그 보통주의 가치의 60 % 정도를받는 연금 기금이나 대학 기부금에서 나온 돈이됩니다. 따라서 현명한 투자자는 VC가 선호하는 가격에 대해 간접적으로 보통주를 구매합니다.


최근 라운드가 없었 으면 주가를 평가하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공정한 시장 가치는 가장 가까운 기준점 일지 모르지만 합리적 투자자가 귀하의 주식에 대해 지불 할 수있는 금액보다 30-60 % (그리고 때때로 더 많음)의 사례를 보았습니다. 이것이 유일한 것이라면 시장 가치가 시장의 공정한 가치의 2 배에 가깝다고 추측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격차는 IPO에 가까워 질수록 줄어들 것입니다.


만료 및 해지.


선택권은 전형적으로 10 년 후에 만료되고, 그 때 그들은 운동 할 필요가 있거나 쓸모 없게된다. 옵션은 일반적으로 직장을 떠난 후 90 일 후에 종료됩니다. 그들이 기득권이 있다고하더라도, 그 시점에서 그것을 행사하거나 잃을 필요가 있습니다. 때로는 이것이 협상 가능하지만 매우 희귀합니다. & # 8211; 이 사실을 협상 할 수 있다는 것에는 관심이 없다.


해고 후 90 일 이내에 운동해야한다는 요구 사항은 재정적 및 직업 계획 수립시 고려해야 할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스톡 옵션에 갇힐 수 있습니다. 나는 이것을 아래에서 논의 할 것이다.


때로는 주식 옵션에 & # 8220; 가속도 & # 8221; 특정 사건이 발생할 때 조기에 확정되는 언어. 가장 자주 통제권이 변경됩니다. 이것은 고위 임원이 계급 및 종업원보다 훨씬 더 자주 이러한 규정을 갖고있는 비대칭 영역입니다. 가속의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 제어 변경 가속, 종료 가속 및 이중 트리거 & # 8221; 귀하의 가득 조속을 가속화하기 위해 통제 변경과 해고가 필요합니다. 속진은 가득 채워질 수 있으며 (미확인 된 모든 옵션) 또는 부분적입니다 (예 : 추가로 1 년 및 가득되지 않은 주식의 50 %).


일반적으로 가속화 언어는 두 가지 특정한 경우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다른 경우에는 의미가 없습니다. 첫째, 임원이 회사를 매각하는 데 많은 돈을 쏟을 경우 적절한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두 번째 임원이 a) 회사가 매각 될 때 중복 될 가능성이 있고 b) 임원이 지불하고 지불해야하는 개인적 재정적 처벌의 일부를 제거 할 수있는 경우 매각에 매우 관여 할 수있는 역할을 수행 할 때 그 (것)들이 그들의 일을하기에 집중하는 것이 더 쉽다. 이 두 번째 경우에서는 부분 가속, 이중 트리거가 공평하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경우에는 단일 가속도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른 대부분의 경우, 저는 임원이 다른 사람이 어떻게 돈을 받는지 언제 지불해야하는지 생각합니다. 일부 경영진은 해고에 대한 가속화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 nbsp; & # 8211; 나는 성공과 잠시 동안 머물러있는 경우에 우호적 인 거래를하는 것에 대한 나의 협상에 초점을 맞추고있다.


얼마나 많은 스톡 옵션을 얻는지는 시장에 의해 크게 결정되며 위치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이것은 정보를 얻는 데 어려운 영역이며, 내가 말하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오늘날 시장이 존재한다고 믿는 것처럼 시장을 설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것은 2 명의 벤처 기업과 1 개의 대기업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총 옵션 수천 개를 검토하고 벤처 캐피털 (VCs) 및 다른 임원들과 이야기하고 보상 조사를 검토하는 것입니다.


첫째, 교부금 규모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한 다음, 각 직책별로 구체적인 지침을 제시합니다.


교부금 규모를 생각하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은 달러 가치에 의한 것이라고 강력히 믿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주식의 수는 의미가 없습니다. 회사의 비율이 높을수록 단계에 따라 엄청나게 달라 지므로 폭넓게 적용 할 수있는 조언을하기가 어렵습니다. Google 또는 Oracle의 1 기점 (.01 %)은 고위 간부에게는 큰 보조금이지만 동시에 1 기점 원시 시리즈 - A 시작시 엔트리 레벨 직원을위한 작은 보조금입니다. 그것은 pre-IPO 시동에서 mid-level 직원을위한 공정한 교부금일지도 모르다. 달러 가치는이 모든 것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목적으로 나는 409a의 공정한 시장 가치를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a) 가장 최근의 라운드에서의 가치를 하나 또는 b) 최근에 라운드가 없었다면 회사가 오늘 돈을 모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가격을 사용할 것입니다.


그 때 내가 바라는 것은 당신이 매년 부여하는 주식의 가치와 주식이 투자자가 원하는 바를 수행한다면 가치가있는 금액입니다. & # 8211; 값이 5-10 배 증가합니다. 이것은 보장 된 결과도 아니며, 환상적인 환상도 아닙니다. 이 금액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직업 수준에 따라 다릅니다 :


엔트리 레벨 : 연간 가득액이 $ 500- $ 2500의 작은 연간 보너스에 필적 할 것으로 예상하십시오. 회사가 차를 사기에 충분하다면 총 가치를 기대하십시오. 아마도 25-50k 달러입니다.


숙련 된 직원 : 대부분의 숙련 된 직원이이 범위에 속합니다. 회사가 실리콘 밸리 하우스에서 계약금을 지불하기에 충분하거나 대학을 통해 아이를 입양하기에 충분하다면 연간 가득액이 연례 보너스 ($ 2500- $ 10k)에 상응 할 것으로 예상하고, 대략 $ 100-200k 정도.


핵심 관리 : 이사 진 수준의 고용과 소수의 고위 개인 기여자가 일반적으로이 범위에 속합니다.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중요한 초기 조기 고용인이 종종이 범위에 도달합니다. 회사가 실리콘 밸리 모기지 (약 500 ~ 1 백만 달러)를 갚는 데 충분하다면 연간 보너스 금액이 큰 보너스와 같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경영진 : VP, SVP 및 CxO (CEO 제외). 연간 가득액이 귀하의 임금 중 상당 부분, 40-100 만 달러 이상일 것으로 예상하고 회사가 1 백만 달러 이상이 될 경우 그 가치를 기대하십시오.


멀리서 이것을 읽고 실리콘 계곡 재물을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실망스러운 소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40 년 경력의 기술 분야에서 약 10 명의 직업을 갖게 될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저 경력의 과정에서, 연공 서열의 증가에 따른 4 번의 성공 (절반 이하)은 학생 대출을 상환하고, 학자금을 지불하고, 대학을 통해 아이를 데리고, 결국 모기지를 갚을 것입니다. 당신이 급여를받는다고 생각할 때 나쁘지 않습니다.


얼마나 많은 주식이 현저하게 희석되고 & # 8220; 완전히 희석 되 었는지를 물어야합니다. 고용주는이 질문에 기꺼이 대답해야합니다. 나는 명확하고 모호하지 않게 대답하지 않는 고용주의 스톡 옵션에 아무런 가치도 두지 않을 것입니다. & # 8220; 완전히 희석 된 & # 8221; 현재 발행 된 주식의 수뿐만 아니라 승인 된 모든 주식이 발행 될 경우 얼마나 많은 주식이 대출 될 것인가를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신입 사원에게 발행 된 주식뿐만 아니라 부여 된 종업원 스톡 옵션도 포함됩니다 (주식 풀 ...). 투자자가 모금액을 알 수 있도록 모금액 풀을 마련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추가 발행 할 주식), 대출과 관련하여 발행되었을 수있는 영장과 같은 기타 사항이 포함됩니다.


회사가 얼마나 많은 돈을 은행에 가지고 있었는지, 현금을 얼마나 빠르게 버는 지, 다음에 모금하기를 기대하는지 물어봐야합니다. 이는 희석화가 얼마나 기대되는지와 회사에 합류 할 위험에 대한 평가에 모두 영향을 미칩니다. 이전 질문과 마찬가지로이 질문에 대한 정확한 대답을 기대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직원들이 회사의 현금 상황에 대한 일반적인 표시를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최근 보조금에 대한 파업 가격이 무엇인지 물어야합니다. 미래의 교부금에 대한 파업 가격은 보조금 시점의 공정한 시장 가치 (이사회가 시작한 후 이사회가 승인 한 후)에 근거하기 때문에 아무도 당신에게 파업 가격을 말할 수 없습니다. 나는 한 친구가 뜨거운 게임 회사에 가입하도록했고, 파업 가격은 제안을 수락 한 때부터 시작했을 때까지 3 배 증가했습니다. 변경 사항은 일반적이지만 3x는 다소 드문 경우입니다.


당신은 회사가 오늘날 어떻게 평가 될 것인지에 대한 개념이 있는지 물어야하지만 대답을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대답을 얻지 못할 수있는 3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회사가 최근 라운드에서 평가를 알지만 기꺼이 공개하지 않을 것입니다. 두 회사는 공정한 평가가 무엇인지 정직하게 알지 못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아이디어가 있지만 합법적 인 다양한 이유로 공유하는 것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기금 모금 토론에 참여하는 고위 간부직에 합류하지 않는 한, 이 질문에 답을 얻지는 못했지만 부탁 할 수는 있습니다.


회사에 대한 가치 평가를받을 수 있다면, 위에서 설명한대로 스톡 옵션의 가치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 # 823; 할 수 없다면 가장 최근의 & # 8220 공정한 시장 가치 & # 8221; 위의 측정 항목을 적용 할 때 현재 시장 가격을 합리적인 추정치로 사용합니다.


주식 계획 중 일부 기능은 조기 운동입니다. 조기 운동을하면 기득권을 행사하기 전에 옵션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의 단점은 운동에 돈이 들며 운동시 세금이 부과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회사가 잘하면 세금을 훨씬 적게 지불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스톡 옵션을 행사할 때 세금 계산서를 제시 할 수 없기 때문에 직장을 그만 두지 않는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스톡 옵션에 덫을 놓는 것에 대해서는 아래 참조).


조기 운동을하는 경우 세금 결과를 면밀히 검토해야합니다. 기본적으로 국세청 (IRS)은 주식이 가득 될 때 공정한 시장 가격과 파업 가격의 차이에 대해 과세 소득을 얻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주식이 아주 잘되면 이것은 비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운동 전방에 기초하여 모든 세금을 선결제로 선택할 수있는 옵션 (IRS 용어로 83b 선거)이 있습니다. 이 경우 세금은 즉시 계산되며, 그들은 공정한 시장 가격과 행사 당시의 행사 가격의 차이에 근거합니다. 예를 들어, 주식이 부여 된 직후에 운동을하게되면, 그 차이는 0 일 것입니다. 서류를 올바르게 제출하면, 주식의 일부를 팔 때까지 세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IRS는이 서류에 대해 용서하지 않는다고 경고하십시오. 서류 작업을 할 수있는 옵션을 행사 한 날로부터 30 일 이내에 IRS는 어떤 상황에서도 예외가 인정되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합니다.


나는 조기 운동 프로그램을 좋아하지만 조기 운동을하고 83b 선거를하지 않으면 금융 열차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경고를받습니다. 이렇게하고 회사의 과도기적 성공으로 인해 평생 동안 세금을 갚지 못한다면 울지 말아라.


떠나시겠습니까? 회사는 지불하지 않은 주식을 자신이 지불 한 가격으로 다시 살 권리가 있습니다 (의무는 아닙니다). 이것은 공정하다; 적립되지 않은 주식은 실제로 당신 주식이 아니 었습니다. 당신이 조끼를받을 수있는 충분한 서비스를 완수 할 때까지, 조기에 운동을하고 잠재적으로 적은 세금을 지불 할 수있는 기회를 가져 주셔서 감사해야합니다.


스톡 옵션에 대한 세금은 복잡합니다. 스톡 옵션에는 인센티브 스톡 옵션 (ISO)과 비공개 스톡 옵션의 두 가지 유형이 있으며 스톡을 다르게 처리합니다. 세 번이나 세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가득 된 상태, 운동 중, 그리고 판매 중). 위에서 논의한 바와 같이 이것은 조기 운동과 잠재적 인 83b 선거에 의해 복합화됩니다.


이 섹션에는 면책 조항이 필요합니다. 저는 변호사 나 세무사가 아닙니다. 여기에서 요점을 요약하려고 노력 하겠지만 이것은 실제로 귀하의 특정 상황을 고려한 전문적인 조언을 얻는 데 드는 비용입니다. 나는 당신이이 충고에 대해 지불 한 것 이상을 책임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0입니다.


이 논의의 목적을 위해, 나는 옵션이 공정한 시장 가격보다 낮지 않은 가격으로 부여되고, 조기 운동에 관한 논의에 따라, 귀하가 조기 운동을하면 83b 선거이므로 세금이 조약에 부과되지 않으며 나는 운동과 판매로 인해 세금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 나는 NSO로 시작한다.


NSO의 운동 소득은 경상 소득으로 과세됩니다. 예를 들어, 행사 가격으로 주당 10 달러의 행사 가격으로 옵션을 행사하고 운동시 주당 50 달러의 가치가있는 주식은 주당 40 달러의 소득세를 납부해야합니다. 주식을 매각 할 때, 운동시의 주식 가치와 매각시의 주식 가치의 차이에 대한 자본 이득 (보유 기간에 따라 단기 또는 장기간)을 지불해야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감사의 상당 부분을 장기간 자본 이득을 위해 행사하고 지키면 커다란 유익을 얻습니다. 많은 행운이 이것을 잃어 버렸다고 경고받습니다.


무엇이 잘못 될 수 있습니까? 주당 $ 100 상당의 주식에서 주당 5 달러의 주식 옵션 20,000 개를 보유하고 있다고 가정 해보십시오. 축하해! 그러나, 세금을 최소화하려는 시도에서, 당신은 운동과 개최. 옵션을 행사하기 위해 $ 100,000의 수표를 쓰기 위해 저축을 쓸어 버리십시오. 다음 해 4 월에는 추가로 190 만 달러의 소득세를 내야합니다. IRS의 경우 현재 665,000 달러의 세율이 적용되며 귀하의 주를위한 금액도 포함됩니다. 그래도 걱정하지 마라. 그것의 2 월과 세금은 다음 4 월까지 만기가되지 않을 것이다; 14 개월 동안 주식을 보유하고, 4 월에 세금을 납부하고, 추가 인상시 자본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당 100 달러에서 200 달러로 증가하면 200 만 달러를 더 벌어 들여 장기적으로 자본 이득이 300 달러, 소득세가 70 만 달러가 될 것입니다. 구매 및 보유 방식을 사용하여 세금 만 40 만 달러를 절약했습니다.


그러나 주가가 주당 20 달러가된다면 어떨까요? 음, 내년에는 160 만 달러의 자본 손실을 둡니다. 다음 해 소득세에 대해 3,000 달러를 상쇄 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 # 8211; 평생 동안 533 년 이상 살 계획이 없다면 그러나 세금 계산서는 어떻게 지불합니까? 국세청에 665,000 달러를 갚아야하고 주식은 400,000 달러에 불과합니다. 귀하가 빚지고있는 세금보다 적은 금액의 주식을 행사하기 위해 이미 저축을 뺐습니다. 축하해, 당신의 주식은 파업 가격에서 4 배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갖고 있지 않은 주머니에서 365,000 달러를 잃어 버렸습니다.


ISO는 어떻습니까? 상황은 조금 다르지만 위험은 여전히 ​​숨어 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ISO는 조심하지 않으면 이러한 유형의 상황에 당신을 유혹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경우, ISO는 운동시 세금이 면제되고 판매시 자본 이득으로 과세됩니다. 그러나 그 최상의 경우는 실제로 달성하기가 어렵습니다. 왜? ISO 운동은 평범한 소득세가 없기 때문에 ISO 파업 가격과 운동시 가치의 차이는 '세금 선호도'로 취급됩니다. AMT에 따라 과세됩니다. 실생활에서, 당신은 운동 할 때 파업 가격과 가치의 차이에 대해 28 %의 빚을지게 될 것입니다. 또한, 보조금에서 2 년, 운동으로부터 1 년이되기 전에 판매하는 주식은 실격됩니다. & # 8221; 소급 NSO로 소급 적용. 상황은 ISO 처리, AMT 크레딧 및 AMT 목적을위한 주식 및 다른 목적을위한 주식에 하나의 세금 기준을 갖는 한계 옵션 값으로 더욱 복잡해집니다. 이것은 분명히 세무사와 상담하는 곳입니다.


ISO 또는 NSO (NQSO라고도 함)가 있는지 알고 싶으면 서류 옵션을 확인하여 옵션 유형을 분명히 밝혀야합니다.


일할 유동성이없고 스톡 옵션에 갇히게됩니다.


나는 더 많은 상황에 대해 논의 할 것이다 : 비유행 주식 옵션에 갇혀있다. 때때로 스톡 옵션은 '황금 수갑'이 될 수 있습니다. 액체 스톡 옵션 (예 : 상장 회사)의 경우, 이는 의도 한 바와 똑같은 건강한 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돈이 많이 든다면, 옵션 (파업 가격이 현재 시장 가격보다 낮은 경우)을 유지하려면 강한 인센티브가 있어야합니다. 퇴사하는 경우 추가 주식에 대한 권리를 포기하고 추가 이득을 얻을 수있는 기회를 포기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떠날 때 당신은 당신의 기득권을 지키게됩니다.


비유 출 옵션 (2 차 시장이없는 성공적인 민간 기업에서)의 경우, 더 현명한 방법으로 갇힐 수 있습니다 : 주식이 좋을수록 기득권 옵션 행사와 관련된 세금 계산서가 커집니다. 주당 $ 100 상당의 주당 5 달러 옵션 상황으로 돌아 가면, 행사 비용은 5 달러이고 세금은 주당 33.25 달러입니다. 가장 힘든 부분은 가치가 높을수록 더 많이 귀속 될수록 더 갇히게됩니다.


이것은 내가 생각하기에 상대적으로 새로운 효과입니다. 여러 요인의 조합으로 인한 의도하지 않은 결과입니다. AMT를 다수의 일반인에게 적용 할 수 있습니까? 납세자; 결과적으로 ISO와 관련된 어려움, 더 많은 기업들이 NSOs (세금면에서 더 유리한)를 제공하게되었습니다. 사베 인 - 옥 슬리와 시장 변동성의 결합으로 IPO에 대한 여행이 길어지고 유동성이없는 고가의 주식이 확산됩니다. 저는 부유 한 사람들이 자신들의 주식을 빌려주는 것을 믿는 사람이지만, 세법이 액화되기 전에 세금을 부과함으로써 스톡 옵션 이익을 효과적으로 압수하는 비뚤어진 효과를 가져야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 때까지 문구를주의 깊게 파버에 맞게 수정하십시오.


그 회사가 종료하면 기권 한 주식을 가져갈 수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벤처 캐피탈 (VC funded) 회사의 경우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사모 펀드 회사는 종종 매우 다른 옵션 계약을 맺습니다. 최근에 Skype 직원에 대한 홍보가 있었고 종료 된 주식은 잃어 버렸습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그 시스템의 팬이 아니지만 그것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하며, 어떤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지 이해해야합니다. 기득권 주식을 회수하는 이론은 당신이 판매를 돕는 임무를 맺고 있다는 것입니다 회사와 소유자에게 이익을 만들어라. 임무를 완수하기 전에 떠나면 주식을 얻을 자격이 없습니다. 저는 이것이 CEO 나 CFO에게는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사명은 회사를 판매하지 않고 훌륭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혼란스러워하는 것은 아주 나쁜 일이며 소프트웨어 공학자가 그 이유 때문에 갇히지 않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VC 시스템을 매우 선호합니다.


I also think it is bad for innovation and Silicon Valley for there to be two systems in parallel with very different definitions of vesting, but that’s above my pay grade to fix.


What happens to my options if the company is bought or goes public?


In general, your vested options will be treated a lot like shares and you should expect them to carry forward in some useful way. Exactly how they carry forward will depend on the transaction. In the case of an acquisition, your entire employment (not just your unvested options) are a bit up in the are and where they land will depend on the terms of the transaction and whether the acquiring company wants to retain you.


In an IPO, nothing happens to your options (vested or unvested) per se, but the shares you can buy with them are now easier to sell. However there may be restrictions around the time of the IPO; one common restriction is a “lockup” period which requires you to wait 6-12 months after the IPO to sell. Details will vary.


In a cash acquisition, your vested shares are generally converted into cash at the acquisition price. Some of this cash may be escrowed in case of future liabilities and some may be in the form of an “earn-out” based on performance of the acquired unit, so you may not get all the cash up front. In the case of a stock acquisition, your shares will likely be converted into stock in the acquiring company at a conversion ratio agreed as part of the transaction but you should expect your options to be treated similarly to common shares.


이 공유:


관련.


소식 탐색.


회신을 남겨주 답장을 취소하십시오.


It’s hard to sell a company if there is a log of acceleration. That could actually be counterproductive for option holders.


Agree, that’s one of the reasons I think it is warranted only in a few specific cases.


What happens to unvested stock in the case of a cash/stock acquisition? (for a generic Silicon Valley VC funded startup)


Lot of it depends (including whether they keep the employees at all). But often they are converted to options in the new company.


What happens if the company is bought before I was granted my options?


In my employment agreement the granting is subject to board approval and that never happened.


I got new options of the acquiring company (at a SHITTY strike price ) , anything to do about that?


Probably nothing to do about it besides quit (though I am not a lawyer and you might ask one if there is a lot of money involved). How long did you work there without the options being granted? Up to a few months is normal, past that is unusual.


I worked there for 6months part time and another 6months full-time.


Basically the board of directors probably didn’t meet to approve the options of the new employees and when it did it discussed the buyout.


I assume that they said to themselves, let’s not grant these options and grant options of the buying company instead.


아야. Can you ask/have you asked asked a few questions: 1. Did the board meet during the time after you accepted the offer and started and prior to the acquisition and how many times? Did it review your proposed grant at the meetimg and if not why not? If it reviewed your proposed grant why did it not approve it? 2. On what basis was your new grant determined? Did they convert the grant in your offer letter based on the terms of the purchase or did they just give you stock in the acquiring company as a new employee of that company?


I am assuming your options dated from joining full time, so it was a 6 month delay, not a year?


While I might be popular online for saying they hosed you and they’re evil, situations like this can be complex. It is possible/likely that the board was in serious discussions about an aquisition for a number of months before it occured. This could have been ongoing from the time you joined, or started shortly afterwards but have been in progress at the first board meeting after you joined.


If this was the case, the board may have been in a very hard situation with respect to valuing the stock options. If the acquisition discussion was credible enough, it would be material information that could force a re-evaluation of the fair market value of the shares. To avoid the risk of grantees (you) being liable for huge tax penalties, they would likely have wanted to retain a third party to do the valuation. Hiring the firm takes time, the valuation takes time, and board approval of the valuation takes time. During that time, the discussions might gave progressed – maybe they got a second higher offer. That could restart the clock.


In any case, even if they were able to complete the valuation and grant the options, the valuation may well have been quite similar to the price offered by the acquirer and those options might have been converted to options in the acquiring company at a similar strike price to the price of your grant. So quite possibly what is at issue is whether your grant could have been granted at a somewhat (say 20 or 30%) lower strike price.


If the value of the stock underlying your new grant (number of shares times strike price) is well in to the six figures or beyond, it may be worth consulting an attorney just in case, but my guess (and I am not a lawyer) is they are going to say that you just had bad timing. If it’s five figures or less, I don’t think its worth spending the legal fees for a small chance at a medium settlement.


What I described is the way this happened in completely good faith with everyone involved trying to do what’s fair and legal for you in a complex situation. That’s not always the case, but I’d start by asking.


You’re thinking the same as I do.


Since the company have been planning an IPO and this buyout came in I’m sure the board have met several times since I joined.


I too think that I should have gotten either an approval or decline of my options , neither was delivered to me, hence I believe this is a direct violation of my employment agreement.


My options never materialized, I basically got the buying company options at a strike price which is the share price in the day of the buyout which means zero profit!


I’m getting really pissed here and I think that this might even have legal implications.


This is 5 figures but I think that the determining factor is that I think this isn’t completely legal , I don’t think they can just ignore this term of the contract just because they’re busy or not sure about the price.


My guess is that you make some enemies with this post. It is clearly to the advantage of the company that the terms of stock options and vesting periods remain opaque.


What if there were liquidity in options? That would be interesting, and wildly dangerous, I imagine, because such liquidity would be so predominantly speculative in the absence of knowledge of company fundamentals.


Possible I suppose, but.


Possible I suppose, but only ill advised companies and VC’s that I’m happy to stay away from.


A successful growing company grants millions of dollars worth of options each year, and I think it works to their advantage to have people understand their value and thus make rational decisions about them.


Re: liquidity, the illiquidity of the _options_ stems from the fact that they are subject to cancellation if you quit as well as some specific contractual terms. Your _shares_ should you exercise your stock can sometimes be liquid even before the company is public. That is certainly the case for well known private companies (eg, Facebook), and sometimes is the case for smaller companies as well; question is can you find an investor who wants to buy the shares.


The biggest issue in liquidity of pre-IPO shares is the company’s cooperation in allowing a potential buyer to see the books. Often this will be restricted for current employees but more open for ex-employees. This can be very complex and the SEC has rules about shareholder counts, how the shares can be offered etc.


Hello, I just received an employee stock option that would allow me to buy shares within five years. Do I have to buy the shares right away? or wait until my company goes public or another company (that is currently in stock trading) will aquire us? If I buy the shares now and after 2 years I left the company or they fired me, do I still have the right for my shares? If still have the right for my shares then I’m willing to expend few thousand dollars for it. I really appreciate your advice.


Really sorry for the delayed reply. Usually you have all 5 years. Usually you can buy some now and some later. Tax issues vary, research them carefully.


well written, and easy to understand…thanks very much.


Well written for sure. An scenario I’d appreciate your feedback on. A small company was bought by a larger one and the employee was given her recalculated options. There are 2 years left on this employees vesting schedule. Without any prior negotiation at time of hire regarding acceleration of vesting, is there any way receive acceleration in case of termination?


Unfortunately for the subject of your story, probably not.


Most folks in small companies are employed “at will”. That means that their employer is under no obligation to keep them employed until the end of their vesting period or for any other reason. They can be fired because of a lack of work for them to do, a desire to hire someone less expensive to do the same job, a desire to restructure and eliminate their job, or because the company is unsatisfied with their work. The same holds true once they’ve joined the big company.


Sometimes companies will offer “packages” to employees that they lay off. This is not done out of obligation but rather to help retain the employees who aren’t being laid off – who might otherwise fear being laid off with nothing and instead take another job. By treating the terminated employees nicely, the remaining employees are less likely to panic.


Normally one should expect to vest only as long as their employment continues. The most common exceptions where acceleration can make sense but usually needs to be negotiated up front are positions where the individual is directly involved in selling the company (CEO, CFO etc) and/or is very likely not to be retained after the acquisition.


How do unvested options work post-IPO? Is an IPO an event that can trigger acceleration, or is this reserved for acquisition typically? Can unvested shares be canceled post-IPO?


Usually they continue vesting through the IPO as normal, with restrictions on selling them for some period of time (


6 months is normal) post-IPO.


It is very unusual for an IPO to trigger acceleration. While it is easy to see an IPO as a destination for a startup, it is really the beginning of a much longer journey. An IPO means that a company is ready to have a broader base of shareholders – but it needs to continue to deliver to those shareholders, thus it needs to continue to retain its employees.


Most options are not cancelable other than by terminating the optionee’s employment or with the optionee’s consent. Details vary and there are some corner cases, but the typical situation is if the company doesn’t want you to collect any further options they’ll fire you. Occasionally companies will give people the option to stay for reduced option grants but that is unusual.


By the way when I say “most” or “usually” I am referring to the typical arrangements in startups funded by reputable silicon-valley-type VCs. Family businesses and business that exist outside that ecosystem of startup investors, lawyers, etc may have different arrangements. If you read some of my posts on private equity owned companies and options, you’ll see that they have a somewhat different system for example.


What happens if you exercise pre-IPO stock options (within 90 days of quitting) and the company never goes public?


Then you own shares that may be hard to sell. The company may be acquired and you might grt something for your shares, or in some circumsances you can sell shares of private companies. But the money you pay to exercise the shares is at risk.


Thank you Max! This entire article and your answer to my question has been the best write up on this topic that I could find on the Internet.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Great summary Max, i found it very useful.


wow i personally know someone (well i guess many people do) who lost everything in the bubble and still owed $$$ in tax due to the exercise and hold you described here. he went bankrupt and had to flee out of state but still writes a hefty check to the IRS each and every month.


Excellent…very well explained. Thanks Max.


훌륭한 기사! I’m trying to learn more about employee stock options. I was granted options 4 years ago and now I’m being laid off so I wanted to make sure I’m taking advantage of the benefits (if there are any.) I received the agreement, signed it, and got a copy of it back signed by the corporate secretary. I never received any other documentation since. The company isn’t doing well, but the options were priced at a penny in the agreement. Should I contact HR or a financial advisor? Just slightly concerned since the company seems a little secretive to me. I have been with them for over 6 years. Thoughts are appreciated 🙂


Sorry for the delay in getting back to you.


Usually after you sign your options agreement, there’s no further paperwork until you exercise.


Usually you have 90 days after leaving until you have to exercise the options, but this varies from plan to plan and the details should be in the paperwork you signed. HR or Finance should be able to help you exercise your options if you want to; If you exercise you’ll pay a penny per share and the shares turn out to be worthless or may turn out to be valuable.


If your instinct is that the company isn’t doing well and the shares will likely not be worth much, the question is whether its worth a gamble. If for example you have 20,000 options at $.01 each, its only $200 to exercise them so it may be worth it even if the odds are against you.


One data point that you will need to finalize your decision is the FMV (fair market value) of the shares for tax purposes. The company should be willing to tell you this; if it is quite a bit more than a penny some taxes will be due on exercise but the shares are more likely to be worth something.


If you can get more specifics about number of shares outstanding, debt, preferences, revenue, cash etc a financial advisor may be able to help; without that they’d would probably be shooting in the dark.


I hope this helps,


Thanks Max, I really appreciate it. After reading your article and doing some research I found out I was looking at the par value, not the exercise price. So in my case, I would be severely underwater. Now I understand! Thanks again for sharing your knowledge!


Max, thanks for the great info. I am considering joining a tech startup and wonder if there are enough benefits for both the company and myself for me to be brought on as an independent contractor vs. an employee? Any info you have or can refer me to would be helpful. 감사!


지연 돼서 죄송합니다. There are quite a few qualifications that you must meet to work as an independent contractor; I don’t have them handy but a quick google search might turn them up. If you plan to work there full time for the long term, usually employment makes the most sense – though sometimes companies have more leeway to pay much more money to contractors; if that’s the case and they’re willing to do it and you qualify, it might make sense. But even then, you will probably not get benefits or stock options. 당신의 결정에 행운을 빈다.


Why shareholder needs to pay again 50% the difference between of subscription price Convertible Prefered Stock (pre-IPO) and common stock IPO price?


The terms of preferred stock vary, not only from company to company but also across different series of preferred stock in a company. I am not quite sure what you’re referring too but it may well be specific to the structure of those securities at your company. A bit of context could help, but the answer is probably going to be some form of “because that’s the rule defined for this form of stock in this situation”.


Very informative post, thank you for sharing! May I contact you off-post for questions?


지연 돼서 죄송합니다. I may not have time to answer but feel free to try me first initial last name at gmail.


Hi Max – thanks for the insightful article. I work for a private company (PE owned) that’s expecting an IPO in about 12 months. Half of my stock options have vested. I got them at a price of 3 and the current valuation is now at 4.5 or so. What happens if I leave AFTER the IPO but BEFORE the employee lock-up ends. Do I get to leave with my vested (as of departure date) options or do I need to pay the company to buy them at the granted strike PLUS pay the tax on the gains etc. Thanks.


Putting aside any idiosyncrasies of your specific options agreement, typically you have 90 days after departure to exercise. So within that 90 days you need to pay the strike price and you incur a tax liability. Keep in mind the stock could decline before you can sell, so its not just acash flow exposure, you may wind up selling for less than you paid to exercise. Waiting until you are less than 90 days from the lockup ending reduces risk a lot, but I don’t know the opportunity cost to you.


Thanks for the help! Question – I purchased stock and then my company got purchased. by another private company. My understanding is that the main investors lost money on their sale (they sold below what they put into the company). I had common shares, is that why I haven’t seen any payout?


Also, the purchaser then got purchased by a public company…how crappy.


Sorry to hear you didn’t get anything for your shares. Without knowing all the details, it sounds like you’re correct; typically if there isn’t enough to repay the investors, the common shareholders won’t get anything.


Max thank you for the terrific article.


Do you have any experience with seeing employees receive additional option grants with promotions? Is this common or only at key-level positions? I joined the sales team of a 50-person startup at an entry level position about 2 years ago. We’re now at about 100 employees and I’ve been promoted about 1.5 times (first from a lead-gen position to an Account Executive, then after good performance had my quota raised and salary increased, though no title change). I haven’t received any additional option grants but also haven’t asked. Is it reasonable to ask?


Also, say they’ll agree to give me more, what are typical steps that have to happen until they’re officially granted? Is this something that needs to be discussed at the next board meeting, or does the CEO/Exec team have discretion to do this on an ad-hoc basis?


좋은 질문입니다. It is common but not universal to receive additional grants with significant promotions, but there is wide variety in how these are handled:


& # 8211; Some companies give them shortly after the promotion (approvals take some time)


& # 8211; Some companies review follow-on grants on a semi-annual or annual basis; people who are promoted are typically good candidates to get them.


& # 8211; Some companies (unfortunately, in my view) operate on a squeaky wheel basis where they are only given when people complain.


I would ask your employer what the process is to ensure that your stock is commensurate with your current contribution to the company. Without knowing all the details, it sounds like it may not be given the progress you’ve made.


One situation to consider is that if the value of the company has increased dramatically, it is possible that the grant you got earlier in the company’s history for a more junior position is larger than the grant someone in your current position would get today. For example, if when you joined an entry level employee received 1000 shares and an account exec received 2500, but today an entry level employee receives 250 shares and an account exec receives 600. If this is the case, many companies would not give you additional shares to go with the promotion (but would increase your salary). While this example may sound exaggerated, if the company has twice as many employees, grants may be half the size per employee – often the board will think about how much stock should go to all employees as a whole per year, and now there are twice as many to share the same number of shares. Also often the grants for different roles aren’t nearly as precise as I described, but the principle remains valid even if the grants per level are ranges.


Options grants almost always have to be approved by the board.


Good luck; it sounds like you’re doing well at a growing company so congratulations.


Thanks again Max, very helpful.


i got an offer to work for a startup on a part-time basis keeping my full time job at my current employer. i will be paid only in the form of stock options (0.1%). not sure if this is a good deal.


I’d look at it 2 ways:


1. What is the startup ‘worth’? If its an unfunded early stage idea it may be something like $1-2 million, in which case .1% is $1-2k for example. Of course if the ‘startup’ is Twitter its worth a lot more. In any case whatever that value is, is it fair compensation for your time? How long do you have to stay to vest the options? 1 month? 1 year? 4 years? And how much work are you expected to do?


2. How does your stake compare to other participants and their contribution? Did your two roommates found it in their garage two weeks ago and they’ll each own 49.95 to your 0.1? Or are there 100 full time employees sharing 50% and investors share the rest?


the startup is in a very early stage with about 13 employees. the options vest at 1/48th of the total shares every month for 4 years. i think i need ask more details before i start the work.


this is my first time working for a startup so i am not very clear..


I am new to this whole equity & stock options.. your article is the only basis for my reasoning.. I need your help! My company is a Green Sustainable clothes recycling company.. relatively new Green field.. not sure what are the general vesting schedules like.. any advice?


we negotiated $1k / week + 5% vested equity.. initially when i started back in Oct/ Nov.. now that its time to draft the actual contract, they are saying how 1%/ year vesting is standard, while for whatever reason i thought the 5% would vest over 1-2 years.. how do i approach this? as of now company is worth $1 million. we are constantly loosing $, it will take at least 6 months - 1 year until we start being profitable..


does the evaluation of what i think im worth from what the company is worth today, or based on projections of what we will make in the future?


we only have 1 kind of stock.. any provisions you are recommending to include?


can i ask for a provision to protect myself from taxes and have it be deducted from my equity instead of paying for it our of my pocket?


Thank you soo much.


지연 돼서 죄송합니다. I think 4 years is most common, maybe 5 next most, 1-2 years is unusual. I am not sure what else you are asking. If you are asking about taxes on the equity, if it is options there is typically no tax on vesting if the plan is set up properly (which will almost certainly require an attorney).


The IRS will require cash for your tax payments, they don’t accept stock 🙂


How often should a company revalue their privatly held stock options? Any guidelines around that in the accounting standards?


I am not a tax lawyer but I think for tax purposes the valuations are good for a year. If things change (eg, financing, offer to buy the company, or other significant events) you may want to do it more frequently, and for rapidly growing companies that might go public soon you may want to do it more frequently.


Terrific article thank you !


With startups becoming a global tendency, it becomes complicated to create one model that fits all.


Any thoughts on adjusting vesting schedules, cliff periods and accelerations to ventures occurring in high-risk geographical areas? i. e High-risk understood as high volatility & political unrest.


One thing that I do see adjusted globally is some of the details to fit local tax laws – even US-based companies have to administer their plans differently in different jurisdictions.


I am not expert at all but it may make sense to adjust some other parameters; I don’t know how much they vary from the US. Maybe a reader knows??


Great article, now for my question. Been working for a company 3 years, been vested, for example, 100,000 shares, at 5 cents a share. Leaving company, It looks like the period to exerci se, buying the shares will have about 7 more years. When I leave, how long does one usually, have to buy the shares, if they choose. I am a little confused about the 90days mentioned ealier in the article.


Usually the option period is 10 years but only while you are employed. When you leave, the unvestef options go away and you have 90 days to exercise the vested options. Of course it depends on your specific option plan which may be completely different.


I have some vested preferred shares. I’m not sure if or when the company will be acquired or go IPO. What are my options to liquidate them before any event ?


Your option may be to find someone who wants to buy the stock in a private transaction with limited data. Or it may be that the company has to give permission even if you find a buyer. Trading private stock is difficult. Also if you have options, typically you will have to exercise them before you can sell them.


How would you explain this scenario?


Employee shall be entitled to 25,000 Company common share stock options at an exercise price of $6.25 per common share. These stock options shall be deemed to have been granted January 31, 2012 and shall have a term of 3 years from the effective date granted. These stock options shall remain vested for a period of 24 months in which Employee remains in his current position with the Company.


It sounds like you have between 2 and 3 years in which to exercise them. The vesting language is a bit unclear to me. You may want to get some legal advice, I cannot interpret that clearly.


Let me elaborate on this as I am in the middle of an asset acquisition (a division of the company is being bought) that will close on Jan 31, 2015. I am still trying to understand the language above and below and what my options will be once the transaction is complete. The strike price above given seems a bit high. The division is $5mil and was sold for 7x $35mil. How does this work in terms of an asset being acquired as opposed to the entire company?


“In the event that the Company is acquired or successfully undertakes an initial public offering or reverse takeover, the vesting period relating to the stock options shall be removed and Employee shall have the full and unrestricted ability to exercise the stock options.”


As Twitter is going public soon and I am in the last round of interview. If they offer me a job, will there be any impact to my equity offering if I join before they go IPO or will it be the same after they go IPO? Which will be most beneficiary to me?


Typically people expect the price to increase on I and thus try to get in prior. Predicting what actually happens is hard, for example Facebook went down. But generally joining before IPO is viewed as a better bet.


On the day of my 7hrs in person interview conclusion, HR mentioned that they are not the highest paid company around, they come in like 60th percentile… But their RSU are at great offer. So I am guessing RSU is equal to Stock option they are referring to?


Also, if they offer me RSU/Options, is that something I have to pay for at the evaluation of the company even prior to they going IPO?


Great article, I didn’t know anything about stocks, vesting, options, shares until reading this so it’s helped me understand a bit better! I have been working for a start-up for 5 months and am on the typical vesting schedule of 25% after 1 year and another 6% each month after that. I have been offered just over 5000 shares for .0001.


Our company is expecting to be acquired in the next 90 days so I could end up with no vested options… What happens if we get acquired before I am vested? I am sure there a few different scenarios that could play out depending on who buys us but I’d like to know what COULD happen so I can approach HR about it and see what their plan is. I have read on other ‘stock options explained’ websites that my shares could be wiped out, I’ve read they could be accelerated and I have read they could be absorbed into the new company that acquires us… is that correct? The other thing that complicates it is that our company has a few different products we offer and the one that is getting acquired is the one I work on.. so I’ve heard that when that product/company is acquired in 90 days, our team is going to ‘break off’ and move to a different product (within the same company) and continue on as normal. 이게 말이 돼?


그것은 달려있다. Typically if the acquiring company does not want to keep you they can terminate you and your unvested options will not vest. If they want to keep you they would typically exchange your options for options in the new company. They will have some discretion in how to do this. Hopefully they will want to keep you and will treat you well.


Hi Max.. great article.. a quick question.. after 4 years in a startup i changed the jobs and bought all my vested incentive stock options. Now after 6 months the company is acquired by another company for cash buyout. Since I exercised my stock options just 4 months ago, will I be not considered for Long term Capital gain taxes? Or can I hold on to my share certificates for 9 more months and then will I eligible for Long term capital gain tax rate?


My strong suspicion is that you can’t wait 9 months. Check with an attorney to be sure, it could depend on the details of that specific transaction but usually they close faster than that.


Interesting article! Question for you: I was part of a startup that was acquired and had ISO’s. We received an initial payout and had a subsequent release of the escrow amount withheld. This escrow payout was received over 1 year after the sale of the company. What is this payout considered? Is it a long term capital gains? We were paid out through the employer via the regular salary system (taxes taken) and it was labeled as “Other bonus” but it was clearly part of the escrow. Also, what about a milestone payout that falls under similar circumstance? 감사!


I am not a tax attorney so I am not sure. If it came through regular payroll as a bonus my guess is that it is not long term capital gains. If it is a lot of money I would talk to a CPA and / or a tax attorney.


Hi Max – 훌륭한 기사! 고맙습니다. 나는 질문이있다. I joined a company as one of the first 3 sales directors hired and was told in my offer letter I have 150,000 stock options pending board approval. I have now been working for the company for 18 months and have not received any documentation regarding my options. I am continually told that they will be approved at the next board meeting but that has not happened and I was recently told they would be approved after the next round of funding but that did not happen either. What is happening here and what is your recommendation? Thank you in advance for your assistance.


Something is not right. Sometimes the approval will be left out of a board meeting. With really bad luck you could be skipped twice. There is no good explanation for 18 months. The ‘best’ situation from a they-are-not-screwing-you perspective that I can think of is that the next round of funding will be a ‘down’ round and they are waiting to give you a lower price. But something is wrong with your company and I would be looking hard for something new. Sorry to be the bearer of bad news. If the CEO has an explanation that really makes sense feel free to share it and I will let you know what I think, maybe I have missed an innocent explanation but this does not sound right.


Thanks so much for confirming what I was thinking, Max. To my knowledge the board has met several times and our CEO repeatedly states the valuation of our company is going up so I have not heard about a down round. We have had the same original investors for a few years and have recently had a new influx of cash in the form of loan but are still seeking that outside VC investment. I may have another start up offer coming soon and this information will help when I make the decision whether to accept the new position. Thank you again for your help!!

No comments:

Post a Comment